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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꿀잠페스타 폐막… 침구․수면산업의 발전방향 제시

기사입력 2022.06.20 09: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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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침구부터 숙면 보조 제품, 하이테크 솔루션까지 확장된 슬립테크 영역 확인
    - UAE, 베트남, CIS 등 9개국에서 온․오프라인 바이어, 3일간 81건의 수출 상담회 진행


    사진3. 꿀잠페스타 참관객.jpg
    꿀잠페스타 모습.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대구경북섬유직물공업협동조합엑스코가 주관한 2022 대한민국 꿀잠페스타(Korea Sleep Festa 2022, 이하 꿀잠페스타)가 3일간의 대장정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올해는 고도화된 침구·수면 제품의 슬립테크 적용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최종 소비자뿐만 아니라 침구·수면산업 B2B 바이어들에게도 주목을 받았다.

     

    [침구부터 숙면 보조 제품수면 솔루션까지 확장된 슬립테크 영역 확인]

    침구 1번지로 꼽히는 대구는 전국에서 가장 많은 침구 업체가 있으며전국에 유통되는 침구 제품의 30% 이상이 대구에서 생산된다대구 침구 업체들은 수십 년간의 생산 기술력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고품질의 침구 제품을 생산해 왔지만약한 브랜드 경쟁력으로 인해 시장을 주도하는 상품화에는 한계를 보여왔다그러나 이번 전시회에서는 최신 슬립테크(Sleep tech)가 적용된 침구류가 대거 소개되면서대구 침구 업체의 글로벌 상품화 가능성과 미래 수면산업의 발전방향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전회 대비 전시 규모를 두 배 이상 확대한 2022 꿀잠페스타에는 170개 기업이 350부스 규모로 참가해꿀잠을 자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제품과 기술솔루션을 소개했다이번 전시회의 가장 큰 특징은 숙면에 필요한 침구와 숙면에 도움을 주는 슬립테크를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다.

     

    슬립테크가 적용된 침장 제품을 선보인 대표기업은 로얄홈에버텍스마이하우스네이처슬립이다로얄홈은 닿는 순간 열을 흡수해 주변으로 이동시키는 접촉냉감 원사를 이용해 생산한 아쿠아 냉감 패드 및 이불을 출품했으며에버텍스는 항균·항바이러스 기능 원천 기술 및 소재 Reolite(리올라이트)를 선보이며 침장 소재의 친환경화를 주도했다마이하우스는 영유아 및 아동 사용자의 특성을 고려한 알레르기 캐어 원단을 사용한 침구류를 소개해 친환경 트렌드 대응력을 보여주었다또 네이처슬립은 전자파와 체내정전기를 빼주는 수면 솔루션체온밸런스 기술이 적용된 매트리스와 이불베개 등을 소개하며 침장제품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했다.

     

     

    이와 함께 IT, IoT, 빅데이터 등으로 수면 상태를 분석해 숙면할 수 있도록 돕는 슬립테크가 적용된 기능성 수면 제품들도 눈에 띄었다이번 전시회에서 가장 많은 방문객의 주목을 받은 제품은 참메디칼의 옥시스파(OXYSPA)였다이 제품은 산소테라피와 라이트테라피가 접목된 소파로청정산소 공급과 LED 광선의 다양한 색상을 이용해 사람의 심리적 교감을 일으켜 심리적육체적 긴장을 해소할 수 있다고 한다이밖에도 인체공학적 3D 구조로 설계된 척추 건강 전문 경추베개 5종을 출품한 온잠심신 안정에 도움이 되는 ASMR을 들으면서 컬러링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컬러링북과 카드스티커 등을 소개한 앤펀 역시 많은 방문객의 관심을 받았다.

     

    대구에서 유일하게 수면센터를 운영하는 계명대학교 동산병원도 숙면을 위한 의료서비스와 관련 정보들을 제공하며 인기를 끌었다특히 많은 방문객은 동산병원 수면센터와 연계해 진행된 수면세미나와 수면&침장 분야 기업 대표들이 강연을 편 꿀잠세미나를 들으며 숙면에 대한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얻어갔다.

     

    [UAE, 베트남, CIS 등 9개국에서 바이어, 3일간 81건의 수출 상담 진행]

     꿀잠페스타는 침구·수면 위한 제품 및 기술 트렌드를 확인하는 동시에침구·수면 산업의 활성화와 참가업체의 판로개척에도 이바지했다는 평가를 들었다특히 올해 행사는 지역 특화 유망전시회로 선정되면서 한국전시산업진흥회와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을 받아 해외시장 판로 확대 기회 제공해외 바이어 유치 및 온·오프라인 수출상담회 등 풍부한 행사를 진행했다.

     

    CIS, 베트남 등 구매 유통 바이어가 직접 방한해 전시장에서 대구 탑(TOP)브랜드 상품전을 통한 상담회를 펼쳤으며, UAE, 쿠웨이트이집트모리셔스말레이시아베트남인도네시아필리핀 등 8개국에서 온라인 수출상담회도 진행되었다참가업체는 온·오프라인을 통해 3일간 81건의 수출 상담을 진행했으며상담 예상액 규모는 5,736,450달러(743천만달러)에 달한다이와 함께 쿠팡동원디어푸드이랜드 리테일, NC백화점현대백화점홈플러스 등 케이엠크루 초청 유통바이어 8개사와 참여기업 25개사가 국내 구매상담회 65건을 진행해 향후 팝업행사입점협의와 현장 전문가들로부터 홍보채널의 조언을 받아 침구·수면산업 활성화에도 기여했다.

     

    베트남 홈데코 제품 수출입 및 유통전문업체 HAFACEN사의 구매담당자 (응우옌 득 빈)은 꿀잠 페스타 주제와 맞게 각 부스별로 테마가 잘 정리되어 있고 제품에 대한 친절한 설명에 좋은 인상을 받았으며재방문 의사를 밝혔으며프랑스 르카페드긱(Lecafegugeek) 미디어 대표 레오터버넛(leo thevenet)는 다양한 주제(침구침대와 매트리스 기술원단홈마사지식품보충제 등)의 최신 트렌드를 만나고 탐구한 유익한 방문이었다고 소감을 남겼다.

     

     

    꿀잠페스타는 개최 2회 만에 국내 슬리포노믹스(Sleeponomics)를 주도하고슬립테크(Sleep tech) 관련 정보교류를 촉진할 전문 전시회로 부상했다"이번 전시회는 슬립테크 영역에서의 대구지역 침구 제품 및 기술 경쟁력을 알릴 수 있었던 기회였다” 대구광역시 관계자는 "차기 행사에서는 우리 침구 및 수면테크 기업들의 제품과 기술·솔루션이 국내를 넘어 세계시장에서도 그 우수성을 입증할 수 있도록 판로개척과 브랜드 홍보 지원에 힘쓸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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