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포항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 2023년 인문기획위원회 위촉식 개최

기사입력 2023.06.20 17:4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 인문기획위원과 시민이 함께 지역 문화자산 발굴 등 다양한 활동 추진
    - 오는 7월 ‘시민이 찾아내는 우리 동네 자랑거리 공모전(가칭)’ 개최 예정
    230620 포항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 2023년 인문기획위원회 위촉식 개최.jpg
    포항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의 인문기획위원회가 첫 회의를 열고, 올해 지역 문화자산 발굴 및 미래 자산화를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포항문화재단은 최근 문화예술팩토리 시민커뮤니티실에서 포항의 문화자산 발굴과 미래 자산화를 위한 ‘2023년 인문기획위원회를 구성하고 첫 회의를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지역문화 전문가, 대학교수, 예술가 등 총 11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인문기획위원회는 문화도시 포항의 지역문화 미래 자산화 사업의 하나로 진행되며, 포항의 다양한 지역문화 자산을 발굴하고 미래 세대에 전달할 수 있도록 자산화하는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지난 9일 진행된 첫 회의에서는 위촉식에 이어 위원장 선출, 올해 운영계획 등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포항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는 이날 회의를 시작으로 논의를 거쳐 오는 7월 중 시민이 찾아내는 우리 동네 자랑거리 공모전(가칭)’을 추진할 예정이다.

     

    공모전은 포항에 숨어있는 자랑거리나 지역문화의 가치를 시민이 직접 제안하는 프로젝트로, 시민뿐만 아니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인문기획위원회는 시민 중심 지역문화의 미래 자산화를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포항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문화도시 포항 인문기획위원회와 함께 포항이 지닌 문화적 가치를 발굴하겠다, "다양한 시민 참여 콘텐츠를 발전시키는 소통의 구심점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