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국민의힘 포항 남울릉 이상휘 예비후보 공천확정

기사입력 2024.03.03 18:0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663435_378594_269.jpg
    2일 포항 남울릉 이상휘 희망캠프에서 이상휘 예비후보와 지지자들이 공천 확정과 함께 4.10선거 필승을 다짐하고 있다.

     

    국민의힘이 2일 발표한 영남 3개 지역 경선 최종 경선결과 포항남울릉 선거구에서 이상휘 전 청와대 춘추관장이 현역 김병욱 의원을 물리치고 공천권을 따냈다. 

    이날 공천 발표하는 이상휘 희망캠프에는 지지자들이 대거 몰려 공천 확정되는 순간 환호와 함께 축하를 하며 4.10선거 필승을 다짐했다. 

    이상휘 예비후보는 "오늘의 결과는 시민의 뜻이며 지지에 감사를 드린다"며 "더 낮은 자세로 열심히 시민과 함께 선거에서 필승을 가져 올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포항남울릉 국민의힘 공천권을 따낸 이상휘 전 대통령실 춘추관장은 포항항도초등학교와 포항중학교를 거쳐 포항수산고등학교, 용인대를 졸업하고 성균관대 대학원에서 언론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지난 2004년 국회 보좌관으로 정계에 입문한 뒤 서울특별시 민원비서관, 이명박 정부 대통령실 인사국장, 춘추관장, 홍보기획비서관 등을 역임했다.  

    지난 대선에서 윤석열 후보 선대위 비서실 기획실장으로 합류한 데 이어 대통령 당선인 비서실 정무 2팀장으로 활약하는 등 중앙정치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총선에 도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