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포항시 남구청, MZ세대 9급 공무원과 소통자리 마련

기사입력 2024.04.29 16:5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 MZ세대 신규공무원과 잡(job)담(talk)한 데이

    자치행정과 - MZ세대 9급 공무원과 소통자리 마련.jpg

    포항시 남구청(청장 정해천)은 지난 29일을 시작으로 남구청에 소속된 9급 공무원 43명을 대상으로 ‘MZ세대 신규공무원과 잡(job)(talk)한 데이를 가진다고 밝혔다.

     

    이번 소통의 시간은 편안한 분위기에서 격의 없이 솔직한 대화를 유도하기 위하여 MZ세대의 입맛을 적극 반영한 식사를 나누며 부서별 MZ세대 9급 공무원들의 고충을 청취하고 세대 간 이해도를 높이고자 마련하였다.

    또한, MZ세대 사이 열풍인 MBTI를 통해 서로의 성향을 파악하고 개개인을 조금 더 이해하여 유연하고 활력있는 공직문화을 만들어 가고자 MBTI 진단 결과를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9급 공무원을 시작으로 소통을 통한 피드백 점검 후, 소통 대상을 점차 확대하여 시행함으로 직원들의 업무적응도를 높여 활기찬 사무실 분위기를 만들어 갈 방침이다.

     

    참석한 주무관은 "9급 공무원들을 위해 오늘 이 자리를 마련해 주신 청장님께 감사드리며, 선배 공무원들과 화합하여 일하기 좋은 사무실 분위기를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정해천 남구청장은 "앞으로의 목표를 정하고 늘 공부를 하며 언제나 준비된 공무원이 되길 바란다. ” 고 말하며, "새내기 공무원들의 연령이 점점 낮아지고 있어 사회 첫걸음으로 공직생활을 먼저 시작하는 직원들이 많다. 힘든 순간 필요할 때 언제든지 찾아와 고충을 이야기하길 바란다. 청장실은 언제나 열려있다.” 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